news
엠투클라우드. 2023 코로나19 백신 공급망 구축 사업자 선정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2023-01-10 조회수 : 42919
기사전문보기
엠투클라우드. 2023 코로나19 백신 공급망 구축 사업자 선정
-
- 노상우 기자 nswreal@etoday.co.kr
엠투클라우드는 2021년 코로나19가 전 세계를 강타할 당시 국내 코로나19 백신 통합 물류 시스템 구축 사업자로 선정됐다. 클라우드 기반의 안정적인 백신 공급망 서비스 구축과 백신의 신뢰성 확보를 위해 백신 공급망 전 과정에서 저전력 LTE기술을 적용한 실시간 모니터링 기술로 바이오 풀 콜드체인 서비스를 실현했다.
엠투클라우드 관계자는 “2023년에도 코로나19 백신 통합 물류 시스템 구축 사업자로 선정됐다”며 “새로운 IoT 기반의 콜드체인 기술을 선보일 예정이다. 코로나19 백신은 백신 공급망 전 과정에서 끊김 없는 온도 이력 관리와 실시간 모니터링 기술은 백신의 안전성 확보를 위한 필수 요건”이라고 설명했다.
엠클라우드는 코로나19 백신 물류 시스템에 LTE-M 기술과 블루투스 5.0 기술을 적용한 차세대 물류 기술을 도입할 계획이다. 또한 미국과 유럽의 의약품·의료기기에 적용되는 데이터 무결성 기준을 충족하는 규정이행 증명 기술도 도입하겠다고 밝혔다.
문진수 엠투클라우드 대표는 “전문 백신 배송 업체뿐만 아니라 중소 도매업체도 쉽게 도입할 수 있고, 글로벌 바이오 의약품 관리 기준을 충족하는 서비스와 함께 해외 진출을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
한편, 엠투클라우드는 클라우드 기반의 물류 시스템 우수성을 인정받아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KCA(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주관하는 2021년 디지털대전환 선도 기업으로 선정됐다. 2022년에는 클라우드 기반의 지능형 물류 기술의 혁신성을 인정받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 등을 수상하기도 했다.